그룹소식

ESG소식

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대상그룹의 노력을 전합니다.

대상㈜, 종로구·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 2000만원 상당 ‘설 선물세트’ 기부
기업명 : 대상주식회사 작성일 : 2024-02-06
파일첨부 :


 

대상㈜이 설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 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.


지난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‘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’에는 김경숙 대상㈜ ESG경영실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.

이번에 준비한 청정원 설 선물세트는 명절에 유용한 ▲카놀라유 ▲양조간장 ▲천일염 가는소금 ▲잇츠팜 등이 포함된 ‘청정원 정성가득 2호’와 ▲소갈비양념 ▲정통현미식초 ▲생강매실맛술 등이 담긴 ‘청정원 정성가득 5호’ 각 1400개로, 설 연휴 전까지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 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.



 

대상㈜은 지난 2010년부터 13년째 취약계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설 선물세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사랑나눔바자회개최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. 지난 2021년에는 본사 소재지를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3500만 원 상당의 종가 김치 세트를 종로구에 기부한 바 있다.

김경숙 대상㈜ ESG경영실장은고물가와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기 위해 선물세트를 기부하게 됐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고,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.

한편, 대상㈜은 그룹의 핵심가치인 '존중'을 바탕으로 푸드뱅크 식품 기부를 비롯해 장학사업, 긴급재난구호, 임직원·주부·대학생 청정원봉사단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.

 

이전글 대상㈜, 식품업계 최초 고용노동부와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
다음글 대상㈜-세이브더칠드런,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
  리스트